이날 `과학한마당` 행사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한 `고무동력 비행기 날리기`, `구조물 높이 쌓기 대회`, `FUN 사이언스 매직쇼`, `도전사이언스 골든벨`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었으며, 특히 포항시내 각급 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골든벨 행사는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포항시내 각 고등학교 60여명의 미래의 과학도들이 참가해 펼쳐진 과학경연대회인 `도전 사이언스 골든벨`고등부에서는 포항장성고 `과학 창의 동아리반`에서 활동하는 1학년 오연진군이 최우수상인 골든벨을 차지했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한 당일 행사관련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포항장성고 사진반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1학년 정현주 학생이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문원일 과학 담당 교사는 “이러한 성과는 포항장성고가 평소 사교육 없는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통한 과학 동아리반 활동 지원과 입학 이후 `나의 꿈 찾기` 활동을 통한 특기 적성 교육에 남다른 관심과 열의를 보여 온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날 골든벨을 울린 오연진 학생은 평소 봉사활동 동아리에도 적극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도 관심을 갖고 있으며 “과학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공헌하고 싶다”는 미래 과학도로서의 당찬 포부도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