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성주 생명문화축제 “참외와 함께 즐겨요”

손창익기자
등록일 2011-05-27 21:30 게재일 2011-05-27 9면
스크랩버튼
【성주】 매년 봄에 열였던 성주참외축제가 `세종대왕자태봉안` 행사와 통합, 생명문화축제로 재탄생했다.

성주군은 `생·활·사(生·活·死)로 풀어가는 신비로운 생명여행`이란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제1회 생명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성 밖 숲, 이천의 수변공간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생·활·사 존`과 `전통문화 존` 및 `참외 존` 등으로 꾸며진다.

또 태봉안 퍼레이드가 성주읍내 시가지를 통과하는 등 23개 체험과 13개의 전시장으로 구성된다.

이전 축제에서 체험 못 한 새로운 행사 및 이벤트로 도시민을 유혹할 준비를 마쳤다.

성주참외를 맛보러 오는 방문객을 위한 `참외 존`이 마련되어 참외판매 뿐 아니라 참외 깍기 먹기대회, 참외 월드컵, O/X 퀴즈 등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참여행사도 풍성하다.

특히 참외 깍기 먹기 대회는 방문객들에게 매년 큰 인기가 있는 코너로 10명이 1팀으로 구성되어 사회자가 요구하는 모양을 가장 예쁘게 깍는 사람이 승리하는 대회로 참외 빨리먹기 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이들 행사는 축제기간 동안 오후 1시와 5시에 2회 진행되고, 축제 참가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등에게는 참외 1박스(5kg)를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jlife.or.kr), 블로그(http://blog.naver.com/seongjulife) 및 트위터를 통해 알 수 있다.

/손창익기자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