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들에게는 12월 13일부터 영주교육지원청에서 부문별(배너·표어·캐릭터·포스터) 특선 각 1명과 입선 다수작이 선정돼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특선작은 향후 Wee센터 홍보 리플렛, ppt탬플릿, 홈페이지 링크용 배너 등에 활용되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Wee센터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 다가갈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영주교육지원청 이영직 교육장은 “Wee알리미 홍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Wee센터는 행복해 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친근한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된 것 같다”며 “많은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사랑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번 Wee 알리미 홍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이나 위기해결 뿐만 아니라 고민해결과 자기발전을 위해 Wee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확고히 하고 꿈을 키워 나가는 방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생활 부적응, 위기 및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이 팀을 구성해 진단 상담 치료가 가능한 원스톱(one~stop)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문제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