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은행 'VM뱅킹' 서비스 실시

류기찬기자
등록일 2009-05-14 19:47 게재일 2009-05-14
스크랩버튼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13일부터 휴대폰 사용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VM뱅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VM뱅킹’이란 모바일용 뱅킹프로그램(Virtual Machine)을 휴대폰 등에 다운받아 설치해 사용하는 방식의 서비스로서, 기존에 모바일금융칩을 장착한 휴대폰에서만 서비스할 수 있었던 칩 모바일뱅킹과는 달리 3G 휴대폰(화상폰)을 포함한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은행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뱅킹 서비스이다.


‘VM뱅킹’에는 기존의‘칩 모바일뱅킹’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신용카드관련 각종 조회서비스, 외화이체서비스 및 펀드관련 조회, 추가입금, 해지 등 알찬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구은행은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VM뱅킹을 통한 타행송금수수료 면제와 함께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 명의 고객에게 20분 무료통화권도 제공한다.


‘VM뱅킹’의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기존의‘칩모바일뱅킹’이 휴대폰 기종과 제공가능 서비스에 제약이 많았던 것을 감안하면,‘VM뱅킹’은 여러 종류의 휴대폰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이용고객의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류기찬기자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