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중기청 창업보육센터 지정

장병욱기자
등록일 2009-04-23 20:27 게재일 2009-04-23
스크랩버튼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원장 고태조)이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창업보육사업의 신규센터로 지정돼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지식경제부의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구미, 칠곡, 경주, 포항을 잇는 하이브리드부품소재산업벨트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이달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중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지역 산업체에 기술과 교육지원 및 연구 장비를 이용한 시험, 해석지원과 더불어 중소기업청 주관의 창업지원 사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해오고 있다.


지난달 총 12건의 창업보육사업 주관기관 선정과 동시에 연구원내 우수인력과 예비창업자를 연결해 창업을 위한 기술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의 30%가 연구원 입주를 완료해 창업을 위한 일보를 내딛고 있으며 나머지 예비창업자 또한 이달 내 연구원 입주예정이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창업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태조 원장은 “이번 창업보육센터 지정을 기점으로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이 창업보육분야에서 지역 내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량 있는 예비창업자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병욱기자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