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교육청 ‘4세대 나이스’ 6월말 개통 박차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3-04-13 20:05 게재일 2023-04-14 8면
스크랩버튼
   21일까지 교직원 실습 연수<br/>“원활한 시스템 사용에 만전”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말 개통예정인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개통 준비를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시스템을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21일까지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교원 470여 명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의 주요 변경 사항과 시스템 사용법 숙지 등에 대한 실습 연수를 진행한다.

이후 다음달에는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 응용SW의 품질 확보를 위해 사용자 중심 테스트를 시행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나이스 상담센터 전담인력을 기존 3명에서 5명으로 늘리고 부서 업무담당자도 상담센터 운영에 참여하는 등 나이스 상담센터를 확대한다.

이 밖에도 일선학교 교원이 중심이 되는 현장자문단과 업무영역별 협의체를 구성해 시스템 개통 초기부터 학교 교직원들이 시스템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 새로 선보이는 업무시스템 운용에 대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교직원의 업무를 경감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세대 지능형 나이스는 교육부 및 17곳 시·도교육청 공동으로 지난 2011년부터 사용 중인 나이스 시스템에 AI,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