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가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서비스하기로 했다.

포스코ICT는 27일 판교사옥에서 포스코ICT 손건재 사장과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RPA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ICT의 자체 개발 RPA 솔루션인 에이웍스(A.WORKS)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AWS서비스로 양사가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솔루션 공급과 기술지원을 맡고, 메가존클라우드는 솔루션 판매와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RPA가 빈번하게 적용되는 업무별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여기에 맞춰 사전 제작한 Ready-made RPA를 서비스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고객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필요한 RPA를 선택해 다운받아 별도의 구축 작업 없이 곧바로 사용하고, 사용량만큼 비용을 정산할 수 있게 된다.

포스코ICT는 에이웍스 개발 초기단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려하여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RPA솔루션과 접목해 인공지능기술 기반 관리 자동화 서비스인 AIOps를 구현하고, MSP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효율화 및 자동화하는데 한층 더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