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겨낸 시민정신대구의 미래 여는 힘 확신
코로나 이겨낸 시민정신대구의 미래 여는 힘 확신
  • 등록일 2020.09.28 19:28
  • 게재일 202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대구시장 추석인사

사랑하는 대구 시민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일 년 중 가장 큰 만월(滿月)이 뜨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가족·친지와 함께 즐겁게 보내야 할 추석 명절이지만, 코로나19 감염병의 재확산으로 올해는 명절 분위기가 예년과는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가 코로나 재확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역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추석 연휴에 지역 간 이동은 가능한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하게 방문하시더라도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가장 효과적인 방역수단이 마스크 착용인 만큼 마스크를 철저히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봄, 우리 대구는 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시민 여러분은 누구를 탓하고 원망하기 보다는 굳건히 삶의 현장을 지키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배려했습니다.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빛나는 시민정신은 대구의 재도약과 미래를 여는 힘이 될 거라고 확신하며,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록 몸은 멀리 있어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음은 가까이 하면서 감사와 정(情)을 나누는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한가위 보름달이 주는 풍성한 기운과 긍정의 에너지가 널리 퍼져서 모두의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은 가까이 하면서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