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 존경해요”
“국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 존경해요”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20.08.11 20:24
  • 게재일 2020.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ICT ‘덕분에 챌린지’ 동참

포스코ICT 손건재(가운데)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에 감사를 표현하는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포스코ICT 제공
포스코ICT는 손건재 사장과 임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환자들의 치료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해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를 표현한 모습을 찍은 사진과 글을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건재 사장은 포항스틸러스 양흥열 사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손건재 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모든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면서 “바이러스 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K-방역이 전 세계적인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의료진 여러분들의 덕분이다”고 전했다.

다음 주자로는 포스코경영연구원 장윤종 원장, 포스코인재창조원 김관영 원장, 엔투비 김태억 사장을 지목했다.

한편, 포스코ICT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결식을 위한 식료품과 마스크 등을 담은 ‘푸드박스’를 제작해 전달하는 한편 마스크 부족으로 국내에 수급이 불안정했던 바이러스 확산 초기부터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확보해 지원하는 등 포스코 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실천하고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