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혁신성장 지원
지역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혁신성장 지원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20.08.11 17:46
  • 게재일 2020.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중소벤처기업부·기술보증기금 ‘한마음’

대구시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이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권영진 시장, 강성천 중기부 차관, 정윤모 기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대구시 기술중소기업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구시는 기업 보증재원으로 50억원을 기보에 출연하고 기보는 총 1천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대상기업에 지원하며, 중기부는 지원정책 수립, 상생협력모델 구축 등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정책적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구시에 소재하는 기술혁신선도형기업, 자동차부품업 영위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이며, 기업당 10억원 한도로 보증비율 100%(3년 초과시 최대 90%), 보증료 0.2% 감면 등 우대보증 사항을 적용해 최대 5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기업은 대구시의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연계 지원으로 1년간 1.3%에서 2.2%의 대출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고, 운전자금을 적기에 확보해 기업성장 기반을 더욱 튼튼하게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술중소기업 상생금융지원 특별보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11일부터 가까운 기술보증기금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수출은 물론 내수 경기 악화가 심각한 상황에서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지원으로 자동차부품, 섬유패션 등 주력산업 영위 기업과 우수기술 보유 기업이 자금을 원활히 융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대구지역 중소기업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기술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