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 /쏘스뮤직 제공
걸그룹 여자친구가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담은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레이블 쏘스뮤직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6일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이들은 오는 13일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Song of the Sirens)를 발매한다.

소속사는 “여자친구의 변화에 대한 열망과 의지가 반영된 앨범으로, 비주얼 콘텐츠뿐 아니라 음악에서도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방시혁 프로듀서를 주축으로 피독(Pdogg), 프란츠(FRANTS) 등 빅히트 프로듀서 군단이 프로듀싱 전면에 나선 것이 눈에 띈다.

타이틀곡 ‘애플’(Apple) 프로듀싱은 프란츠, 피독, 방시혁 세 명이 함께 맡았고, 수록곡 ‘북쪽 계단’은 방시혁 프로듀서가 작사와 작곡을, 프란츠가 편곡과 프로듀싱을 했다. 방시혁 프로듀서는 수록곡 ‘눈의 시간’ 작사에도 참여하며 새 앨범에 힘을 실었다.

여자친구 멤버들도 곡 작업 전반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예고했다.

은하는 ‘애플’ 작사·작곡 및 ‘타로 카즈’(Tarot Cards) 작사에 참여했고, 유주도 ‘애플’ 작곡에 함께했다. 유주와 엄지는 ‘눈의 시간’·‘타로 카즈’ 작사진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자친구는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등의 곡으로 사랑받았다. 소속사 쏘스뮤직이 지난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로 합류한 뒤 올해 2월 미니앨범 ‘회: 래버린스’를 선보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