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을 비롯한 야당은 21일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자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통합당은 곽상도(대구 중·남구) 의원을 위원장으로 윤미향 의혹을 파헤칠 태스크포스(TF)도 꾸리기로 했다.

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선자 워크숍에서 “진상을 규명하고, 수사와 사퇴를 촉구하고, 국정조사 추진도 논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윤 당선자가 이사장을 맡았던 정의기억연대의 회계부정 의혹을 거론하며 “시민단체가 회계를 부정적으로 하지 못하게 하는 제도도 TF에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여권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불법정치자금 수수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촉구하고 있는 데 대해 논평을 통해 “거대여당의 오만함이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제와 전혀 새롭지 않은 비망록을 핑계로 한 전 총리를 되살리려 하는 것은, 177석 거대여당이 되었으니 무엇이든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오만함의 발로”라며 “윤미향 당선자와 정의기억연대에 대한 의혹이 걷잡을 수 없이 퍼지자 국민들의 시선을 돌리려는 전형적인 물타기 시도이며, 한 전 총리를 되살릴 궁리를 할 시간에 윤 당선자에 대한 조치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권은희 최고위원도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명숙 전 총리와 관련, “재판에 의해 확정된 사실과 법적 책임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사법 불신이자 재판 불복이고, 증거가 가리키는 사실관계를 외면하고자 하는 것이 사법농단”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윤미향 당선자와 관련한 정의기억연대 의혹에 대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통합당 정진석 의원은 경기도 안성시로부터 입수한 쉼터 건물 건설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쉼터 고가 매입 의혹을 재차 제기했다. 사업계획서에 따르면 이 건물의 토목·건축 공사비를 포함한 사업소요 금액은 총 7천674만원으로, 내부 인테리어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정의기억연대가 주장했던 4억8천만원과는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의연이 고가 매입 의혹을 피하기 위해 건축비를 지나치게 부풀려 밝힌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