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분양
한진중공업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분양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05.18 18:50
  • 게재일 2020.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35가구 중 705가구 일반분양
교통·병원·쇼핑·관공서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 자랑

한진중공업이 이달 중 935가구 규모로 공개하는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투시도. /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대표이사 이병모)은 5월 중 대구 신암뉴타운 인근에 동자 02지구를 재개발하는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번에 공개되는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지하 3층, 지상 9∼15층에 15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총 935가구 중 70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평형대는 59㎡·75㎡·84㎡ 등으로 수요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을 갖추고 준공 및 입주는 오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해모로’는 지난 2006년에 런칭한 한진중공업의 프리미엄 주택브랜드로 순 우리말인 ‘해’와 무리라는 뜻을 갖고 있는 ‘모로’의 합성어이며 고객을 생각하는 따뜻한 주거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단지는 신암뉴타운 인근에 있어 1km 이내에 대구 도시철도 1호선 동구청역, KTX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대구공항 등이 모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동북로가 인접해 시내외로 이동이 쉽다.

신세계백화점, 파티마병원, 동구청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갖췄으며 팔공산의 전경과 금호강을 내려다보는 조망권까지 도심속의 힐링 인프라가 우수하다.

또 신성초, 신아중, 영진고 등 초, 중, 고교가 가깝게 있을 뿐만 아니라 경북대 캠퍼스와 동부도서관 등 동구 최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이어 입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친환경 공기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며 자체적인 단지내 미세먼지 통합관리 시스템인 ‘H-CATS (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는 단지공용, 단지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세대공용, 세대내부 등 총 6개 존으로 구분돼 있다.

전 가구 내에는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 이상 차단하는 4중 필터 시스템이 전 가구 내에 설치돼 별도로 창문을 열어 공기를 환기시키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미세먼지 제거 등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특히 음성인식 AI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해모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통해 생활 패턴에 따라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스쿨스테이션, 첨단 무인 경비시스템과 차량 통제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세심한 부분도 마련돼 있다.

대구 신암동은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자격,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장점으로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정당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동구 신암동 677-1번지에 있으며 이달중에 문을 열 예정이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한진중공업은 대구국제공항을 비롯한 대구 엑스코 제2전시장, 수성알파시티 청아람 아파트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조성에 오랜 세월 참여해 온 50여년 역사와 전통의 건설사”이라며 “‘동대구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인근 신암 재개발 사업의 초기 수혜단지이자 오는 8월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지방 광역시 전매제한 이전 분양단지임을 감안하면 높은 투자가치와 매력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