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경험·열정, 코로나 극복 힘보태
신중년 경험·열정, 코로나 극복 힘보태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20.05.03 20:17
  • 게재일 2020.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5060 퇴직자 일자리창출
‘Biz 컨설팅’ 등 2개 사업 추진
지역 中企 등 다양한 지원 활동

대구시가 5060세대 신중년 퇴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구시는 이를 위해 ‘신중년 Biz 컨설팅’과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2개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신중년 Biz 컨설팅 사업’은 50세 이상 전문, 실무경력 퇴직자 90명을 채용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300인 이하 지역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등을 대상으로 정부정책지원, 경영전략, 재무회계금융, 법률법무, 인사노무 등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 대한 현장 상담 등을 지원한다.

참여자는 주 30시간 근무, 월 급여 120여만원과 출장비 등을 지급받고, 6월부터 4개월 정도 근무한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수요가 높은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칠 수 있도록 최소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중년 퇴직자 400여명은 전문인력 부족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협동조합, 비영리법인·단체 등에서 행정지원, 정보화, 마케팅홍보, 기타 사회서비스 등을 현장에서 돕는다.

참여자와 기관 간 희망 연계가 완료되면 5월부터 활동시간 월 120시간, 연간 480시간 이내로 시간당 2천원의 활동수당과 3천원에서 9천원까지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추가 지원받는다.

사업 참여 신청자격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대구시 거주자로서 경력 3년 이상 전문지식, 실무경력을 보유한 퇴직자면 가능하다.

‘Biz 컨설팅 사업’은 15일까지,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마감 시까지 이메일, 등기우편 등을 통해 대구경영자총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국가 부흥과 지역발전의 주역인 신중년의 풍부한 일 경험과 열정이 ‘환난상휼’정신으로 함께 더해지면 현재의 위기 상황을 보다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소중한 지식과 경험이 다시 지역사회로 선순환될 수 있도록 대구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신중년 세대가 ‘일자리’를 통해 활력 넘치는 생활을 이어나가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