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청송군 주왕산면에 있는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원장 최선덕)은 기존 진행하던 산주·임업인 교육의 선수과정과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곳 연수원은 당초 3월부터 교육이 시작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지만 앞으로 임업인종합연수원 누리집에서 교육일정 및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주·임업인 추가과정 개설과 관련 산림입문과정은 온라인 교육으로 기존 집체교육의 교육효과 향상을 위한 과정이다.

심화과정은 미래형 산림산업 분야 도약과 미래 산림인재 육성을 위한 과정이다.

산림입문과정은 산림의 이해를 비롯해 총 6개 과정으로 산림과 산림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 미래형 산림산업 교육은 예비 산주·임업인, 임산물 유통 및 마케팅 등과 같은 특화된 대상 및 교육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2019년부터 연수원에서는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이 배치돼 산림경영컨설팅(산림관련 교육 및 귀산촌 정보, 산림경영)을 실시간으로 산주·임업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15년 개원한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전문임업인교육으로 산주·임업인 교육, 청송임산물대학, 귀농·귀산촌(임업후계자) 교육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 등 산주·임업인의 지위향상과 산림교육활성화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기타 문의는 054-624-1024, 산림경영전담지도원으로 하면 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