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섬기린초를 아세요?"송은이·김숙, '독도 지식 캠페인'
"독도 섬기린초를 아세요?"송은이·김숙, '독도 지식 캠페인'
  • 김두한 기자
  • 등록일 2020.04.05 18:40
  • 게재일 2020.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독도 섬기린초 SNS 홍보 영상 /서경덕교수 제공
울릉군 독도 섬기린초 SNS 홍보 영상 /서경덕교수 제공

방송인 송은이와 김숙이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식목일을 맞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울릉군 독도 지식 캠페인-섬 기린초 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독도 지식 캠페인'은 울릉군 독도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누리꾼들이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대국민 온라인 독도교육 운동'이다.

서 교수는 "매년 식목일에 맞춰 분야별 유명인들과 함께 서울 명동거리에서 섬기린초 화분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지식 나눔으로 대체했다"고 말했다.

이어 "식목일을 맞아 울릉군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를 누리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울릉군 독도의 '생물 주권'을 지켜나가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독도 섬기린초 SNS홍보에 나선 김숙, 서경덕교수, 송은이씨(좌로부터)
독도 섬기린초 SNS홍보에 나선 김숙, 서경덕교수, 송은이씨(좌로부터)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와 독도에서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울릉도 전 지역 해안가를 따라 고루 분포하며, 독도에서는 동·서도에서 넓은 자생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송은이와 김숙은 "독도에 관한 이런 의미 있는 캠페인에 함께 하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독도 지식 캠페인'의 하나로 지금까지 울릉군 독도의 새 주소, 독도의 날 및 독도 천연기념물 지정, 일본의 '태정관지령' 및 '죽도 도해 금지령' 작성 등을 날짜에 맞춰 SNS를 통해 꾸준히 전개해 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김두한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