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수도권·대전·세종 기업영업추진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의 형태로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금융기관 퇴직자를 대상으로 해 50∼60대 신중년 세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수도권 지역과 대전·세종 지역 등 총 2가지 권역에 기업영업추진 개별전문직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각 권역별 1금융기관 영업점장 경험을 3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영업점장 퇴직자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개별 기업을 방문해 대출(PF포함)과 수신, 신용카드와 수익증권,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하며, 계약기간은 성과 등에 따라 6개월 단위 재계약이 이루어진다.

모집기간은 2020년 1월17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접수 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개별 연락으로 합격여부를 전달하며, 향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에 게재된 채용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