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초청 강연
뮤지컬 배우 바다 뮤지컬 갈라쇼 공연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뮤지컬 배우 바다.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뮤지컬 배우 바다.

포스코는 내년 1월 8일 오후 7시30분 포항 효자아트홀에서 새해 첫 기업시민 포스코 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강연과 갈라쇼로 구성된 이번 공연에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과 뮤지컬 배우 바다를 초청했다. 먼저 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나, 너, 우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대면 사회로 나아가는 시대에서 ‘나, 너, 우리’ 간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 전문기업 다음소프트에서 소셜미디어 상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해 고객사 니즈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JTBC ‘비정상회담’, ‘김제동의 톡투유’, tvN ‘어쩌다 어른’ 등 활발한 방송활동과 저서 ‘상상하지 말라’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빅데이터의 개념과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어서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바다의 뮤지컬 갈라쇼가 이어진다. 바다는 1997년 걸그룹 SES로 데뷔한 후 활발한 가수 활동을 이어가다 2003년 뮤지컬 ‘페퍼민트’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전향했다. 대표작으로 ‘노트르담 드 파리’, ‘미녀는 괴로워’ 등이 있으며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미녀와 야수’, ‘맘마미아’ 등 출연했던 뮤지컬의 대표곡을 선보이며, 특히 12명의 뮤지컬 앙상블과 함께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줄 예정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공연 초대권(1인 2매)은 1월 2일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1월 3일 오후 4시 이후 개별 문자와 메일을 발송하며, 관람권은 당일 티켓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수령 가능하다.

포스코는 2020년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매월 운영해 지역사회와 문화 소통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강연과 공연이 함께하는 문화콘서트는 오는 7월과 11월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