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계, 말씀·찬양축제로 무더위 극복
포항교계, 말씀·찬양축제로 무더위 극복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8.08.15 21:21
  • 게재일 2018.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가수·목회자 출동
세미나·브리스길라 집회도
▲ 포항제일교회 고등부는 최근 문경시 다락골 초록원에서 여름수련회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제일교회 제공
포항지역 교회들이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를 맞아 말씀축제, 찬양축제, 세미나를 잇따라 연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포항노회 청년부연합회(회장 김은혜)와 생터성경사역원(대표 이애실)은 16~18일 2박3일 간 포항기쁨의교회에서 ‘열방의 부흥을 꿈꾸는 다음세대 말씀축제’를 진행한다.

말씀축제는 ‘세계사의 주관자 창조주를 기억하라’를 주제로 구약성경을 스토리로 정리하는 말씀사경회로 이어진다.

특강은 1과 ‘구약목록, 이야기로 확~ 꿰뚫어라?’, 2과 ‘아담, 박사 논문으로 왕 되다!’, 3과 ‘그렇지만 진짜 왕은 나다’(선악과), 4과 ‘세계사 속에 내 나라 이스라엘을 세우겠다’ 등 12과로 나눠 12회 진행된다.

특강 중간마다 찬양을 하며, 매일 오후 9시10분부터 기도회를 이어간다.

강사는 이애실 사모, 김강현 본부장, 이경은 전도사, 정용남 권사 등 4명으로 선정됐다.

이애실 대표는 총신대학교와 칼빈신학대학교를 졸업하고 생터성경사역원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어? 성경이 읽어지네’의 저자이며, 다애교회 이순근 목사 사모다.

김강현 목사는 생터성경사역원 총괄본부장과 광신대학교 겸임교수, 국제선교네트워크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경은 전도사는 생터성경사역원 본부 펄<Pearl> 국장, 생터성경사역원 전문강사 등으로 섬기고 있다.

정용남 권사(기쁨의교회)는 펄 사역장 포항지부 EL강사, 여성가족부 우수강사, 국방부 우수강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개회예배는 곽혜수 목사(포항노회 교육자원부장)가, 폐회예배는 박석진 목사(포항노회장)가 각각 설교한다.

참석대상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일반인 등 선착순 250명에 한한다.

참가비는 6만원이며 사전등록 땐 5만원이다. 구약성경방 워크북을 현장에서 1만원에 판매한다.

포항기쁨의교회(담임목사 박진석)는 16~17일 칠포해수욕장 및 일원에서 ‘팡팡 프레이즈 페스타’를 개최한다.

‘팡팡 프레이즈 페스타’에는 찬양예배와 푸드트럭, 버스킹(거리공연), 물총싸움, 그림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출연진으로는 박지현, 조준모, 김도현, 김형미, 슈브, 임선주, 헤리티지, 어노인팅, 연합성가대 등이다.

포항중심교회(담임목사 윤경일)는 20일 오전 10시 교회 본당에서 ‘요한계시록 7시간 핵심 맥 잡기 집중세미나’를 연다.

특강은 윤경일 목사가 한다.

윤 목사는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부의장을 지내고, 포항 목사회 부회장, 포항중심교회 담임목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참석대상은 목회자, 사모, 신학생 등이다.

회비는 1만원이며, 교재와 점심을 무료로 제공한다.

포항중심교회는 북구 두호동에 위치하고 있다.

예수전도단 포항지부(지부장 천태석)는 9월 13일 오전 9시 50분 주님의교회에서 ‘성령의 능력으로’를 주제로 ‘브리스길라 두 번째 오픈집회’를 개최한다.

오픈집회는 이날 오후 12시 50분까지 이어지며, 천태석 지부장(목사)이 특강한다.

주님의교회(담임목사 강민수)는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