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장 이헌태<사진> 더불어민주당 대구 북구갑 지역위원장이 13일 오전 대구시당에서 대구북구청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 4년 동안 북구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헌태의 장점인 창의적 상상력을 열정적으로 실천해 대구의 심장 북구를 부활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북구의원으로서 주창한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은 하나하나 현실화되면서 대구 심장 북구의 부활을 위한 작은 기적이 일어나기 시작했다”며 “북구를 위한 더 큰 기적, 대구의 심장 북구의 부활을 이룰 기회를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창의적인 안목으로 북구의 미래를 설계해 `대구의 심장 북구의 부활 프로젝트`를 열정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 달서구청장 김재관 <사진>대구시의원이 13일 대구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 오는 6월 13일 전국동시지방선거 달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달서구의회 8년, 대구시의회 4년의 의정활동 경험으로 깨끗한 자치 달서구, 강한 자유한국당을 만들어가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달서구의회 의장·시의원의 경험을 통해 주민들은 물론 달서구와 대구시 공직자들과의 시정 발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있으며 누구보다도 달서구 행정의 특성을 잘 알고 있다”며 “대구시의회 운영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기반시설사업 예산확보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맞춤형 복지지원서비스 구축 △의료복합도시 조성 △행정서비스 개선 등을 약속했다.

 

■ 달성군수

조성제 <사진> 대구시의원은 13일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 달성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의원은 “현 군수는 문화와 예술에 편중돼 국가산단과 테크노폴리스 등 있는데도 이를 등외시하는 경향이 있다”며 “달성의 미래 100년을 위한 경제, 교육, 복지 달성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달성군수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감시하고 감독하는 관청이 아니라 창업을 지원하고 군민과 함께 하며 청년들의 멘토가 되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는데 주력하겠다”면서 “화려한 말과 권위주의적인 자세로 군민들을 절대로 대하지 않고 인생의 마지막 희생적 봉사로 임할 각오”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태·이곤영·심상선기자

    김영태·이곤영·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