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위덕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6-02-19 15:38 게재일 2026-02-20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위덕대학교 전경.

위덕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학위 과정과 어학연수 과정 모두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위덕대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 역량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게 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한국 고등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국제적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유학생들의 불법 체류율, 중도 탈락률, 언어 능력, 맞춤형 지원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정 기준을 충족한 대학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대학에 선정된 위덕대는 향후 상당한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우선 외국인 유학생의 비자 발급 심사가 완화되고 사증 발급 절차가 간소화된다. 

또 교육부가 주최하는 해외 한국 유학박람회 참여 시 우대를 받으며 한국유학종합시스템(Study in Korea)을 통한 홍보 강화 등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에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위덕대 국제교육원은 그동안 유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엄대영 위덕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인증은 우리 대학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국제화 노력과 체계적인 유학생 관리 시스템이 결실을 본 것”이라며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