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 은행장 퇴임 맞아 연말 사회공헌활동 전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1-04 09:50 게재일 2026-01-05 1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쪽방촌을 찾아 지원품을 건네는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iM금융그룹 제공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이 지난해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퇴임을 맞아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연말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황병우 회장은 은행장 이임식이 진행된 지난달 31일 오후, 지역 쪽방촌을 찾아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은행장으로서의 마지막 일정을 지역사회 공헌으로 마무리하고 싶다는 황 회장의 뜻에 따라 마련됐다.

황 회장은 취임 당시에도 별도의 취임식 대신 사회공헌활동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한 바 있으며, 이번 퇴임 역시 지역 이웃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자리로 마무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지원 물품 2100만 원 상당을 후원했으며, 황병우 회장과 부인 임명화 여사, 관계자들이 직접 쪽방촌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새해 인사를 전하고 안부를 살폈다. 추운 겨울을 대비한 식사류와 간식 등도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Second alt text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왼쪽), 배인호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 회장./iM금융그룹 제공

지원된 생활 물품은 쪽방촌 어르신들을 비롯해 취약계층 세대와 지역 복지센터 등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황병우 회장은 “iM뱅크 은행장으로 취임할 당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리로 시작한 것처럼, 마지막 역시 이웃과 온기를 나누며 감사와 안부를 전하고자 했다”며 “2026년 새해에는 iM금융그룹 회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지역과 고객에게 신뢰로 보답하는 따뜻한 금융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