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교육지원청, 2025 교원 힐링 연수 실시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1-13 13:27 게재일 2025-11-14 10면
스크랩버튼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 교원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커피 인문학’ 프로그램에서는 동료 교사들과 소통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최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교원 39명을 대상으로 2025 교원 힐링 프로그램 ‘쉼’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학생 교육활동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소진을 예방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교원들에게 신체와 정신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동료 교사들 간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스트레칭과 요가를 포함한 ‘몸풀림(林)’ 프로그램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었으며, 이어 숲 돋보기 프로그램에서는 산림전문가와 함께 숲을 산책하며 정서 안정을 도왔다. 마지막으로 ‘커피 인문학’ 프로그램에서는 동료 교사들과 소통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교원들이 힐링 요가를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 제공

한 교사는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스트레칭과 숲 산책으로 피로가 풀렸다. 다른 동료들도 이런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서영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이 신체적, 정서적 에너지를 충전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