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중동 무역사절단 파견

장은희 기자
등록일 2025-10-08 12:55 게재일 2025-10-09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2025 DGFEZ 중동 무역사절단 파견. /대경경자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입주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2개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2025 DGFEZ 중동 무역사절단’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중동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무역사절단을 통해 입주기업 12개사는 총 171건, 803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중 4건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글로벌 특허 물질인 ACC(Advanced Cooling Composition)를 개발한 스킨케어 뷰티 기업 ㈜네이처포는 현지에서 1000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쾌거를 이뤄냈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사절단을 통해 거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상담장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매년 입주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 수요를 파악한 뒤 2026년도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