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5 대구 메이커 페스타’, 창의적 체험과 혁신 기술로 성황리 폐막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9-28 15:01 게재일 2025-09-29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 ‘2025 대구 메이커 페스타’ 모습./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2025 대구 메이커 페스타’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뭐든지! 맘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메이커 문화와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메이커 스페이스, 초·중·고등학교 등 80여 개 부스가 참여해 △3D펜 썬캐처 만들기 △AI와 떠나는 김광석거리 탐험 △VR 메타버스 체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체험 예약 쿠폰제’는 장시간 대기 불편을 해소해 행사 효율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인 ‘메이커 유니버스’ 특별 체험관에서는 AI 스마트 로봇 코딩, 드론 조종, 4족보행 로봇 조작 등이 선보여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야외무대에서는 ‘메이커 마스크 싱어’, ‘메이커 탁구왕 챌린지’ 등 시민 참여형 공연과 경연이 열려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페스타는 창의와 협력을 주제로 다양한 세대가 연결된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대구시는 메이커 문화를 일상 속 창의 활동으로 확산시키고, 페스타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