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에코프로, 1회용품 사용 제로챌린지 ‘텀블로그’ 실시

정혜진 기자
등록일 2025-09-22 14:35 게재일 2025-09-23 13면
스크랩버튼
텀블러(개인컵) 이용 임직원에 봉사활동 시간 부여
Second alt text
22일 에코프로 포항 캠퍼스 내 사내 카페에서 에코프로 임직원들이 텀블러를 들고 텀블로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에코프로 제공

친환경 소재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에코프로가 일상 속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 환경 보호에 나섰다.

에코프로는 22일 포항 캠퍼스 사내 카페에서 1회용품 사용 제로챌린지 ‘텀블로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텀블러 사용을 기록해 나간다는 취지로, 임직원들은 사내 카페 이용 시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이용하면 1회당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12개를 적립하면 봉사 시간 2시간이 부여된다.

텀블러 1개 생산 시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671g으로 플라스틱 컵 1개 생산 시(52g)보다 12배가량 높다. 텀블러가 친환경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12회 이상의 반복 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봉사 시간 부여 기준을 결정했다.

에코프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카페 이용 시 텀블러 등 개인컵 사용을 적극 장려해 자연스러운 조직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이번 텀블로그 활동으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 힘을 보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혜진기자 jhj12@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