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상의, 하반기 온라인 FTA 실무교육 마무리

김진홍 기자
등록일 2025-09-16 15:24 게재일 2025-09-17 6면
스크랩버튼
FTA 활용도 제고··· 지역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Second alt text
포항상의에서 하반기 FTA활용방안 실무교육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 /포항상공회의소 제공

포항상의가 지역 수출기업 실무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16일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는 지역 수출기업 실무자의 FTA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하반기 FTA 활용방안 온라인 실무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 비대면(ZOOM)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전용대·유대혁 관세사가 맡아 △원산지 사후검증 △품목분류 △원산지결정기준 △원산지관리 실무 △FTA PASS 시스템 활용 등 수출입 기업에 꼭 필요한 핵심 주제들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취득에 필요한 원산지관리 전담자 교육점수 4점 인정받을 수 있고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됐다.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 “최근 불안정한 통상 환경과 미국과의 관세협상 결과 등으로 수출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기업 실무자들이 FTA 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포항상의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는 앞으로도 컨설팅, 실무 교육,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및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센터(054-270-12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홍경제에디터 kjh25@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