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2025 K-MediWellness Festa’ 개최⋯한의약 중심 웰니스 산업 선도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9-16 15:48 게재일 2025-09-17 3면
스크랩버튼
 ‘2025 K-MediWellness Festa’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엑스코 서관 3홀에서 ‘2025 K-MediWellness Festa’를 연다. 

이번 행사는 대구를 한의약과 웰니스 산업의 글로벌 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K-뷰티와 K-웰니스를 통해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행사는 ‘한의약, 웰니스를 求(구)하다’를 주제로 한의약 체험, K-뷰티 전시, K-웰니스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행사장에서는 한의체험관을 중심으로 소아·청소년, 여성질환, 통증 질환 등 분야별 진료 체험이 제공된다. 특히 추나요법을 활용한 체형 관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K-뷰티관에서는 대구 지역 중소기업들이 한방화장품을 포함한 뷰티 제품을 전시한다. K-웰니스 체험관에서는 힐링 카페테리아, 건식 족욕, 한약재 활용 체험 등 일상 속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한의약산업관에서는 첨단 기술과 융합된 한의약 제품 및 서비스가 소개된다. 해외 관광객을 위한 한복 체험, 전통 약첩 싸기, 한방차 시음 등 K-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사 기간 중 대구시한의사회 주관으로 학술대회와 ‘대구한의사의 날’ 행사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최신 한의학 연구 성과와 임상 사례를 공유하며, 한의약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는 한의약을 기반으로 한 웰니스 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구가 의료관광과 웰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