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도 24개 대학과 APEC 성공 기원 SNS 홍보영상 제작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5-25 15:30 게재일 2025-05-26
스크랩버튼
‘지금 우리 학교는 APEC 중입니다’ 프로젝트허 APEC 홍보

경북도가 도내 24개 대학과 함께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기원 SNS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 APEC 중입니다’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2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경북도의 의지를 담아 도내 각 대학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SNS 홍보영상을 통해 APEC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대학은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 기원을 주제로 다양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동국대 WISE와 구미대는 교내 동아리의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대구가톨릭대는 APEC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를, 대구대는 교내 마스코트가 등장하는 아재 개그 영상, 한동대는 흥겨운 우리 음악과 회원국의 외국인 유학생이 출연한 콘텐츠를 제작해 APEC의 의미를 담았다.

영상들은 6월부터 경북도와 도내 각 대학의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게시되며, 영상 완성도 및 호응도 등의 평가를 통해 우수 영상 제작 학교를 선정하고 8월경 시상할 계획이다.

정성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이번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경북도는 대학과 협력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