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교통공사, 지역 대학생 초청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 운영

장은희 기자
등록일 2025-05-18 18:42 게재일 2025-05-19 13면
스크랩버튼
차세대 기술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협력 강화
Second alt text
대구교통공사는 최근 지역 청년 인재에게 실무 현장 소개로 업무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최근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공사 내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행사는 지역 청년 인재에게 실무 현장을 소개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공사 정보지원팀 주관으로 진행된 견학 프로그램에 대구 지역 주요 대학의 IT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여 △공공기관 정보화 부서의 역할과 주요 시스템 소개 △공사 채용 시스템 안내 △전산실 시설 견학 △현직자와의 간담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보보안과 공공데이터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전산 인프라 관리와 시스템 운영 실무를 직접 살펴보며 진로 탐색과 실무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견학에 참여한 전선영(22, 영남대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전산 환경과 공공기관의 업무 구조를 직접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고, 공공 IT분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대학생들이 현장 체험을 통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를 이해하고, 사회 진출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