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 기능장 6명 배출

김진홍 기자
등록일 2025-04-22 15:50 게재일 2025-04-23 6면
스크랩버튼
소규모사업장 재직자 대상  
절삭 가공 분야 기술 교육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이하 포항캠퍼스)가 재직자 대상 주말 소규모사업장 기술 교육을 통해 기계가공기능장 6명 을 합격시키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현장형 실무교육의 메카인 한국폴리텍대학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탑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소규모사업장 훈련의 하나로 진행된 것으로 기계가공 분야 산업 실무능력 향상과 국가 기술자격 취득이 목표였다. 

 

이번 교육은 포항캠퍼스 기계시스템과가 전담 진행해 직장 내 교육이 어려운 300인 이하 소규모사업장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반도체, 자동차 부품, 기계설비 분야 등 다양한 제조업 종사자들이 참여했고, 산업 현장에 필요한 절삭 가공 분야의 심도 있는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기계시스템과 이형태 교수는 “절삭 가공 기술은 제조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분야로, 현장 실무에 강한 전문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또 승영춘 교수는 “기계시스템과가 지역 제조 산업의 든든한 기술 인재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포항캠퍼스 장세인 학장은 “소규모사업장의 현장 맞춤 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 또한 한국폴리텍대학의 역할"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 학장은 "저희 캠퍼스 역시 소규모사업장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영세 자영업자들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임창희기자 lch8601@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