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봄 맞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시산제 행시도 잇따라

고성환기자
등록일 2025-02-17 08:57 게재일 2025-02-18 11면
스크랩버튼
문경시 산북면 주민자치센터 개강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 산북면 주민자치센터 개강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 점촌2동산악회 시산제 개최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 점촌2동산악회 시산제 개최 모습. /문경시 제공

입춘을 지나 우수를 앞두고, 봄을 맞이하는 문경시 곳곳에 봄을 알리는 행사들이 열리고 있다.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영수)는 지난 6일 금산문화체육센터에서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산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지난해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개강한 면역 체조로, 면민들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활력소를 제공하며, 정서적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신영수 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들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엄상익 산북면장은 “건강강하고 재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면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면역력 향상을 바라며,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산악회 회원들도 기지개를 켜고 올해 등산 준비에 나섰다.

문경시 점촌2동산악회(회장 이종휘)는 15일 오전 10시 마성면 고모산성 성황당에서 시산제를 갖고 안전 산행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는 이종휘 산악회장과 전 산악회장, 점촌2동 단체장, 산악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산제 후에는 오랫동안 산악회를 위해 힘쓴 박용목 전 회장과 신영일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종휘 회장은 “바쁜 가운데 함께 해 주신 산악회 가족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 점촌2동 산악회 가족들이 많이 참석하여 산행에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화자 동장은 “회원들의 즐거운 산행을 건강하게 이어 나가길 기원하며, 더욱 발전하는 산악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