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10월까지 매주 4개 품목 선정해 50%이내 할인판매
다양한 농특산물의 최고 집산지인 상주시가 온라인 쇼핑몰 명실상주몰(https://sjmall.cyso.co.kr)을 통해 통큰 할인판매를 한다.
시는 2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주간특가 행사인 ‘수상하데이’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생산자인 지역농가에는 소득증대를,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수상하데이는 ‘수요일엔 명실상주몰에서 장보는 날’이라는 의미로 매주 4개의 품목을 선정해 최대 50% 이내로 할인판매 한다.
행사 기간 중 가장 빠른 2월 5일에는 △완숙토마토 △프로폴리스 △잡화꿀 △사과즙을 판매한다.
명실상주몰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특가 상품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수요특가 할인 외에도, 직전 6개월 구매실적 기준으로 회원 등급별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높이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수상하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명절과 연말연시에 집중구매가 이뤄지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평상시에도 명실상주몰을 방문,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할인행사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면서, 생산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