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기계공학관 카티아실에서 ‘카티아(CATIA) GSD 교육 및 인증시험’을 진행했다.
카티아 GSD 교육은 설계 및 디자인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역량과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가 주최한 이번 교육은 거제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등 전국 전문대학교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소속 공학계열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13일부터 17일까지 총 33시간 동안 곡면 모델링 기능을 활용한 카티아 GSD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설계 및 디자인 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자격증 취득 문제풀이로 국제인증시험을 대비했다.
그 결과 교육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1시에 진행된 카티아 서페이스 디자인 국제공인시험에서 응시생 17명 중 16명이 합격하며 94.1%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영남이공대 오형준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설계 및 디자인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습득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 교육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공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