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첫 눈꽃처럼 빛나는 SNOW WEEK 개최…K-관광섬 울루랄라 윈터마켓 등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12-25 16:58 게재일 2024-12-25
스크랩버튼
울루랄라 윈터마켓이 진행되는 울릉도 도동항 설경. /김두한기자 
울루랄라 윈터마켓이 진행되는 울릉도 도동항 설경. /김두한기자

설국 울릉도에서 처음으로 문화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추운 겨울의 따뜻한 정이 가득한 K-관광섬 SNOW WEEK 울루랄라 윈터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울릉군은 ’24~25년 겨울 시즌을 맞아 눈 내린 울릉도 바다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울릉도의 겨울을 즐기는 울루랄라 윈터마켓과 울릉도 겨울 산속에서 펼쳐지는 겨울 액티비티 ‘울루랄라 설국모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 /울릉군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 /울릉군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부, 경북도, 울릉군이 주최하는 가고 싶은 K-관광섬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울루랄라 울릉도 프로그램으로 행사에 따라 전문기관이 주관한다.

‘울루랄라 윈터마켓’은 겨울철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눈 쌓인 산과 바다를 보며 울릉도 겨울을 느껴볼 수 있도록 20일부터  ’25년 2월 15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도동항 해변공원에서 진행된다.

울루랄라 윈터마켓이 열리는 도동항 해변공원. /김두한 기자 
울루랄라 윈터마켓이 열리는 도동항 해변공원. /김두한 기자

즐길 거리 프리마켓 &먹을거리부스는 울릉도에서 즐기는 따뜻한 겨울 간식과 기념품이 준비되고 함께 부르는 노래 울루랄라 노래방, 토요극장 등 상상의 세계가 연출된다. 

미디어파사드 빛으로 물든 울릉도 밤 바다를 환하게 비추고 크리스마스트리 포토존과 추억 마켓 안내 등이 울릉읍 도동항 해변공원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울루랄라 윈터 마켓./울릉군
울루랄라 윈터 마켓./울릉군

울릉도 윈터마켓은 지난 20, 21일에 열린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27~28일, 1월 3~4일, 10~11일, 17~18일, 24~25일, 2월 1일, 7~8일, 14~15일에 정기 운영된다.  24~25일에는 크리스마스 특별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울루랄라 노래방과 토요극장 등의 정기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25일에는 캐롤버스킹 공연, 31일에는 연말을 느낄 가수 한경일의 특별공연이 예정돼 있다. 

성인봉~말잔등 능선 산악스키어들. /자료사진
성인봉~말잔등 능선 산악스키어들. /자료사진

‘울루랄라 설국모험’은 울릉도의 설산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울릉도의 겨울 레저(산악스키와 설산하이킹)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산악스키는 글로벌 아웃도어 액티비티 운영사인 ‘팀맥스 어드벤처’에서 오는 1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3회 진행된다.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 /울릉군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 /울릉군

대한산악스키협회와 한국산악회의 협조를 받아 산악스키 국가대표 정재원 선수와 류형곤 산악스키어, 민경태 산악스키어 등 국내 유명 강사들이 참여한다.

설산하이킹은 하이킹 프로그램 전문운영사 ‘베러위켄드’에서 산악트래킹과 캠핑을 결합한 'OTT(ON THE TRAIL) 윈터'행사가 ’2025년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약 3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눈 쌓이 저동항의 아름다운 설경. /김두한 기자 
눈 쌓이 저동항의 아름다운 설경. /김두한 기자

지난 19일 참가자를 모집했지만 티켓 오픈 50초 만에 매진되는 등 울릉도 겨울산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의 겨울은 그 자체로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번 가고 싶은 K-관광섬육성사업의 SNOW WEEK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울릉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겨울 풍경과 액티비티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 군수는 이어 ”다양한 겨울 행사를 통해 울릉도의 관광 자원과 고유의 매력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