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최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혁신 아이디어 뱅크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울진군 공무원이 스스로 정책에 참여하고 창의적인 제안과 새로운 군정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운영기간 동안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고 군정에 반영이 가능한 제안을 하는 자리였다.
혁신 아이디어 뱅크는 울진군 공무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으로 총 6개팀, 34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회원들은 혁신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주기적인 토론회와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진행해왔다.
사전·발표 심사를 통해‘관광객 천만시대를 위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발표한 ‘6-UP팀’이 최우상, ‘892즈팀’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은 ‘저출생 극복과 지방소멸 대응 등 3건의 ‘UEN팀’, 노력상은 ‘관광객 천만시대를 위한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지 대표 간식’, ‘고령화 극복 및 저출생 지방소멸 대응’을 연구한 팀들이 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2025년도 공직자 해외 배낭 연수 지원 및 가점, 포상금 등이 지급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혁신 아이디어 뱅크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은 군정 활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연구 결과는 향후 군정 정책에 적극 반영해 울진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