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정보융합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울릉초등 단위학교 영재학급 운영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12-09 14:50 게재일 2024-12-09
스크랩버튼
강청원교장, 지도교사와 영재학급 을 이수한 학생들의 기념촬영./울릉초등 
강청원교장, 지도교사와 영재학급 을 이수한 학생들의 기념촬영./울릉초등

울릉초등학교(교장 강천원)는 단위학교영재학급 학생 9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영재학급 수료식을 했다. 이번 수료식은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축하하며, 잠재력을 발휘,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로 성장하도록 격려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울릉초등학교 단위학교영재학급은 정보융합을 주제로 영재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와 능력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잠재 능력을 극대화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됐다. 

강천원교장이 영재수료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울릉초등

학생들은 친환경 울릉, 3D 모델링, Micro:bit 코딩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과 탐구 활동을 진행하며, 과학적 원리를 실제 생활과 연결하는 능력을 길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가은 학생은 “영재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 내년에도 영재학급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천원 교장은 “성실함이 가진 힘은 아주 크다. 꾸준히 영재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대단하며, 이러한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울릉도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