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시정발전을 위해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할 유능한 전문가를 물색하고 있다.
시는 상주시 위원회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전문가로 위원풀을 구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신청과 접수는 이미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 모집기간과 모집인원의 제한은 없으며 신청자격은 19세 이상으로 위원회 활동을 공정하고 성실하게 수행할 각 분야의 학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이라면 지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위원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위원풀 공개모집에 신청서를 낸 위원후보자는 전문분야에 맞는 상주시 소속 위원회에 일정 인원을 위원으로 추천하고, 해당 위원회에서 선정 및 위촉이 되면 위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상주시는 위원풀 운영으로 위원 모집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전국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상주시 위원회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시정발전을 이끌기 위해서는 각 분야별로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의사를 가진 전문가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