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 공개 모집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10-30 11:01 게재일 2024-10-30
스크랩버튼

상주시가 기부자의 선택폭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공개모집한다.

대상과 분야는 상주시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로 상주에서 생산·제조되는 농·축·임산물, 가공·제조물품, 관광서비스이며, 답례품목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1월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 상주시 세정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상주시 대표 답례품으로는 상주곶감, 명실상감한우 선물세트, 명실상주몰 모바일 쿠폰, 상주화폐, 명주 제품과 지역 농·특산품, 관광·체험권 등 16개 업체 26개 품목이 있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특색 있는 답례품을 발굴해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부 확대를 유도하는 등 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자체에 기부를 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사용된다.

상주시 관계자는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해 주신 분들께는 고향의 고품질 답례품을 제공하고, 지역 생산자는 판매를 늘리는 등 기부제 활성화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