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과 장학금 기부에 상주시 감사패 전달
수구초심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고향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 온 기업인에게 상주시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25일 상주시 함창읍(읍장 문준하)에서는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회장은 상주시 함창읍 증촌리 출생으로 함창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IMF 외환위기 당시 카페리를 인수해 ㈜씨월드고속훼리를 설립했다.
획기적인 페러다임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씨월드고속훼리를 20년 연속 (제주기점) 여객 및 물류 수송률 1위로 성장시켰다.
그동안 고향 발전을 위해 한시도 사랑의 끈을 놓지 않고 있었는데, 올 7월에는 함창읍 맞춤형복지팀에 이웃돕기 성금 3천만원을, 10월에는 함창초등학교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2008년부터는 모교인 함창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주도 수학여행과 목포 견학투어도 지원해오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1998년 창립된 복합 해상운송기업으로 목포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3년에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선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연안 여객선사 중 처음으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달성하기도 했다.
제주항로를 활성화시키고 운항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가고 있다.
이혁영 회장은 “고향의 이웃들과 모교 후배들을 위해 작은 보탬이라도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지원을 시작했는데 이렇게 따뜻하게 환대해주시고 감사패까지 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앞으로도 여건만 허락한다면 계속해서 고향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살고 싶다”고 전했다.
문준하 함창읍장은 “매번 잊지 않고 고향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시는 이혁영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주민들에게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