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DGFEZ ‘수성알파디지털위크’ 연계 수도권 VC 초청 펀드 매칭 데이 개최

장은희기자
등록일 2024-10-14 19:19 게재일 2024-10-15 6면
스크랩버튼
지역 유망기업과 1:1 펀드 연결
사진은 수성알파시티 전경.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은 오는 15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에서 수성알파시티 내 수도권 자본 유치를 위해 수성알파시티 내 투자 유망기업과 수도권 VC 간 1:1 오픈 펀드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수성알파디지털위크’ 운용자산 1조원 이상의 수도권 VC를 초청해 진행한다. DGFEZ는 ‘新 중장기 발전전략’에 따라 1600억원 규모의 VC 자금 투자유치를 위해 지난 7월 24일 서울에서 ‘수도권 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VC들의 지역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 제공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수성알파디지털위크’에 해당 VC를 초청하게 됐다.

DGFEZ는 비즈니스 행사 내 투자유치 활성화 추진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수도권 VC 수성알파시티 시찰, 세미나(신용보증기금 사업 및 DGFEZ 투자유치 지원 사업 소개), 참가자 및 VC 간 네트워킹, 그리고 사전에 매칭된 VC와 지역 기업 간 1:1 오픈 펀드 매칭 행사로 구성된다.

신용보증기금과 DGFEZ 지원 사업 안내로 구성될 세미나에는 수성알파시티 내 입주기업, 지역 내 SW기업 및 VC·AC들이 참석한다. 행사 이후에는 DIP에서 개최하는 치맥 네트워킹 행사와 연계한 저녁 행사를 개최해 1:1 오픈 펀드 매칭 데이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기업들에게도 수도권 VC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DGFEZ는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이 평소 접근이 어려운 수도권 대형 VC 초청을 통해 자금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또 수성알파시티 입주 기업 대상으로 1:1 오픈 펀드 매칭 행사 참석자를 모집해 향후 역외 혹은 대구 권역 내 기업들이 수성알파시티 입주 시에만 받을 수 있는 추가 인센티브를 홍보할 예정이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투자자들의 자금 유치 활성화를 위해 수성알파시티 내 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 개발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DGFEZ에서도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