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 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상, 농정대상, 기업인상 총 8명 수상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10-13 10:07 게재일 2024-10-14
스크랩버튼
상주시가 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상주시제공
상주시가 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상주시제공

상주시는 지난 11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는 '2024 상주 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주제는 ‘Again, 慶尙의 꿈 상주’였으며, 지역 내 각급 기관단체장과 출향인,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상주시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브리즈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생동감크루의 미디어 퍼포먼스 오방색 공연 등이 펼쳐져 분위를 고조시켰다.

상주 시민의 날 기념식 가져(2)
강영석 상주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기념식은 시민헌장낭독, 상주시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국내·외 교류도시 축하영상, 기념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주 시민상 수상자는 사회복지부문 윤경한, 특별부문 김병희, 농정대상은 대상 이창호, 농정부문 김영욱, 과수부문 김용숙, 여성농업인 김숙녀, 기업인상은 대상 박문수, 최우수상 조진우 등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시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내·외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지난 1년간 국민안전체험센터 유치, 교육발전특구·기회발전특구 지정, 공간혁신구역 선정 등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향한 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어 “존심애물의 정신을 바탕으로 慶尙의 尙자가 더욱 밝게 빛나는 상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