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장인설기자
등록일 2024-06-17 14:00 게재일 2024-06-18 11면
스크랩버튼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지역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진군제공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지역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진군제공

울진군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의 중요성과 리더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울진군은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태윤) 주관으로 최근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및 임원 6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자긍심 고취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2024 울진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재난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하여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재해와 관련된 봉사활동에 대해 전문적 내용을 알아가게 돼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만난 다른 단체의 리더들과 함께 소통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재충전의 시간이자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자원봉사단체의 리더로서 지역을 위해 힘써주는 만큼 권익향상과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