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등 14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성적이나 수능 성적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했으면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자와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개 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했으면 3학년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지원하는 산업체 위탁전형은 대학과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 정부 기관, 군부대 등의 종사자들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자기 계발 및 실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특히 100% 온라인 수업 및 시험으로 직장에 다니더라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다는 장점과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준다.
원서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 요소인 △학업계획서(70%) △학업 적성평가(30%)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 학기 수업료는 18학점 기준 대략 136만 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기초·차상위계층 및 소득분위 1구간부터 8구간까지의 학생은 전액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없다.
또 9구간을 초과하더라도 40여 종의 교내장학금을 통해 부담 없는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때면 입시상담도 활발히 운영하며 서울, 부산, 대전, 원주, 제주 등 전국으로 ‘찾아가는 입시상담센터’를 통해 직접 소통하며 전형에 대한 안내와 학과소개, 개인별 맞춤형 전형 설계, 장학 안내 등 입학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권역별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