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도서관,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초등생 독서력 향상 도모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4-03 10:56 게재일 2024-04-04
스크랩버튼
지난해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 운영 모습. /상주도서관 제공
지난해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 운영 모습. /상주도서관 제공

경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안영주)이 오는 9일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예천 용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김천·문경·예천지역 초등학교 11개교를 대상으로 한다.

상주도서관이 상주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독서프로그램과 작가 공연을 지원해 초등학생들의 독서력 향상과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독서프로그램으로는 감천초 등 5개 초등학교를 찾아가 그림책을 읽고 보드게임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만나는 그림책’을 운영한다.

용궁초 등 3개 초등학교는 환경 그림책을 읽고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함께하는 ‘디지털 그림책으로 지구를 지켜라!’를 운영한다.

또한, 작가를 직접 만나는 ‘그림책 작가 공연’은 6월 문경 신기초등학교에서 김리라 작가를 초청해 1인 인형극 공연을 펼치며 그림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미경 상주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장은 “상주권역 학교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그림책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독서 생활화가 학교도서관의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