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평생학습원(원장 이호성)이 지역 내 성인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정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이며, 교육은 3월 4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 교육과정은 직업능력 강좌 3개(조리기능사,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문화예술 강좌 21개(라인댄스, 요가, 캘리그라피 등), 인문교양 강좌 12개(홈베이킹, 홍차소믈리에 등) 등 총 36개 강좌에 508명을 모집한다.
상주시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둔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2만 원이고,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시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수요 조사 결과 및 자유제안 강좌 모집 결과를 반영해 13개 강좌를 새롭게 개편, 신설했다.
의류수선 및 리폼, 보자기와 규방공예, 기초오일파스텔, 취미 꽃꽂이, 생활 민화, 오카리나, 사군자(문인화), 왕초보 일본어 회화, 왕초보 영어 회화, 만만한 글쓰기, 치유를 위한 글쓰기, 슬기로운 금융재테크, 생활 분재 가꾸기 등이다.
수강 신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sangju.go.kr/reserve)을 통해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 또는 전화(평생교육팀 054-537-60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호성 평생학습원장은 “시민이 만족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번 상반기 정기과정 수강생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