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래는 내가 설계한다’ 슬로건<br/>시행 앞둔 고교학점제 이해 도와<br/>메타버스 활용 학생·학부모 호응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는 재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부터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 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학생선택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스스로 교과목을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교과목 및 학과 계열 상담 △교과목 홍보디자인 작품 전시 △진로 상담부스 등의 부스가 운영돼 학생들의 교과목 및 학과 계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아울러 ‘고교학점제 이해 및 학교 교육과정의 변화’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도 함께 마련해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의 방향과 진로 교육의 최신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상담, 과목설계도 작성, 선배들이 안내하는 교과별 안내 및 진로 부스 체험, 진학상담의 과정 등을 체험하면서 진로와 적성에 따라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최준수 교장직무대리는 “올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랜디드 교육박람회를 마련해 가상공간을 통해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 경험하면서 교육적 활용도를 더욱 높여 많은 호응을 얻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