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에는 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스트레스도 날리고 다이어트에도 일조하는 운동을 할 수 있는 곳, 주머니 사정도 여의치 않은 요즘 생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포항시 남구 지곡로 212번길 33에 자리한 포스코 한마당체육관이 바로 그곳이다.
포스코 한마당 체육관에는 배드민턴, 탁구장, 당구장이 마련되어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3층까지 체육관과 휴게시설, 샤워장까지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꾸며져 운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생활공간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친구, 동료, 가족 등과 함께 친목도 도모하고 신나게 땀 흘릴 수 있는 한마당체육관에서 한 시간 동안 뛰고 나서 시원하게 샤워하고 로비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하면 그야말로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대관해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이 시설은 포스코 직원이 우선이기는 하지만, 주말 공휴일에 비어 있는 시간에는 누구든지 현장예약 형식으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시간당으로 코트를 빌려 사용할 수 있는 배드민턴장은 두 시간 전 현장예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빈 코트가 많아서 수월하게 배드민턴을 즐길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용료는 코트 하나에 한 시간 당 2천 원이다. 물론 여건에 따라 연장해서 이용할 수도 있다. 샤워장에 락커룸과 드라이기, 선풍기는 기본으로 구비돼있으므로 본인의 비품만 챙겨가면 된다. 이 모든 것이 2천 원에 가능하다. 포스코 한마당체육관은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과 명절 연휴는 휴관이다. /허지은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