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작년 연차평가 ‘S등급’ 최우수기관에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3-03-13 20:25 게재일 2023-03-14 4면
스크랩버튼

국립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유병훈)이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13일 안동대에 따르면 과학영재교육원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학년도 연차평가 결과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S, A, B, C, D)에서 S등급은 2개 교육원(안동대, 서울대) 그리고 A등급은 6개 교육원이다.

특히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다양한 학생선발 과정에서의 창의성과 체계성, 영재교육 내실화를 위한 혁신성 그리고 특별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5개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잠재 영재를 발굴(2022년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영남제주권역센터 운영)해 정규 영재교육과정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선교육-후선발 제도를 전국에서 최초로 도입하고 사사과정 모델을 특성화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경북도 내 초·중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입학생 152명을 선발해 3월부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영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5월 중 30명의 학생을 모집·선발할 예정이다. /피현진기자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