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여성안심 생활환경 조성 한마음 한뜻”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3-01-17 19:55 게재일 2023-01-18 5면
스크랩버튼
경북자치경찰委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경북자치경찰위원회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17일 ‘범죄예방, 여성안심 경북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자치경찰위원회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17일 ‘범죄예방, 여성안심 경북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약자인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먼저 여성정책개발원에서 운영하는 도민 모니터링단을 활용해 여성범죄예방을 위한 현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여성안심거리 조성과 여성안심 화장실 설치 등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추진하는 현안 사업을 살펴 사업성과를 높이는 등 환류 체계를 마련한다.

이어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와 캠페인, 각종 학술대회 등 양 기관이 주관하는 상호간의 행사에 적극 동참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창의적인 전략사업 발굴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고,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업무협약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하금숙 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자치경찰위원회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여성이 안심하는 경북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여성정책개발원의 전문성을 위원회 시책에 접목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범죄예방의 수요처로 활용하는 등 도민 눈높이 치안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